가장 확실한 피임 방법은 금욕입니다.

가장 편리한 피임 방법은 정관수술입니다.

- 무통 무도 정관 수술 -

남자가 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피임방법인 정관수술!
그러나 당장 수술을 받는 당사자는 무섭고 떨립니다.
그렇습니다. 작지만 수술이기 때문에 잘 하는 비뇨기과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게 됩니다.
 저희 서울 S 비뇨기과 김 희 열 원장은 정관수술이 보험이던 시절부터 이미 ‘무통 무도 정관 수술’을 도입하여 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을 하실 수 있게 해 드립니다.
동료의사들이 믿고 자신의 정관수술을 맏기는 서울 S 비뇨기과!
여러분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입니다.

-정관수술에 관련한 문의사항-

1. 아프지 않나요?
 수술을 할 때 부분마취를 시행하므로 아플래야 아플 수 없습니다.
 물론 마취주사를 맞을 때는 따끔함과 마취 풀린 후 어느 정도 뻐근한 감이  있지만 수술중에는 아프지 않습니다.

2. 남자가 정관수술을 하면 허리가 아프다고 하던데.....
 전혀 낭설입니다.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요통을 달고 삽니다. 정관수술했기 때문에 아프다고 하는 것은 전혀 상관없는 일입니다.

3. 정관수술을 하면 정력이 감퇴된다는데...
 역시 전혀 낭설입니다. 오히려 여러 통계를 인용하면 통계적 유의는 없지만 정력이 약간 증가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4. 자르지 말고 묶었다 풀 수는 없나요?
 가능은 하지만 그럴 바에는 수술하지 말라고 합니다. 아직 출산에 대해 미련이 남아있다면 수술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왜냐하면 실로 잠깐 묶는다 하더라도 결국 묶인 부위는 괴사가 될 것이고 복원 수술은 자르거나 묶거나 같은 방법으로 시행되기 때문입니다.

5. 수술받고 난 후 얼마나 직장을 쉬어야 하나요?
 쉬지 않습니다. 수술 당일만 무리한 운동(특히 허리를 써서 쌀가마를 들기)을 하지 않으면 되고 다음 날부터는 일상생활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6.정관을 묶어버리면 정액은 않나오나요?
 아닙니다. 정액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단지 정자가 않나올 뿐입니다.

7. 수술후 부부관계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농담삼아 환자에게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 자신있으면 오늘부터라도 가능합니다. 대신 콘돔 꼭 사용하시구요..” 부부관계의 제약은 없습니다.

8. 수술후 주의사항은?
 특별한 주의사항이라기 보다 조심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반드시 두 달간은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피임하라고 해서 부부관계를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콘돔을 사용하여 잔여 정자를 빼서 버리라는 것입니다. 대개 두 달간 10번 정도까지는 콘돔을 사용하여 빼 버리시고 두 달후 정액검사를 시행하여 정자가 않나옴을 확인한 후 정상적인 관계를 하셔야 합니다.

9. 100% 완벽한 피임방법인가요?
 세상에 100%완벽한 방법은 금욕외에는 없습니다. 정관수술도 통계적으로 보면 1000명당 1-3명 정도 재개통 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10. 예약을 하고 가야 하나요?
 굳이 예약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개 도착과 동시에 설명 후 시술합니다. 물론 다른 응급환자가 있으면 뒤로 밀리죠.